본문 바로가기

사단법인 대한필라테스협회

PMA-NCPT 합격후기

NCPT자격증 합격 생생후기

국제공인 필라테스 인증강사(PMA-NCPT)자격증 준비반과 함께해 결국에는 취득하신 선생님들의 생생한 후기를 모아봤습니다.

100점 만점에 97점!! 루비선생님의 합격을 축하합니다!

NCPT 1기는 협회 분들과 함께 진행했었는데요, 항상 야무지고 똑똑했던 루비선생님을 다시 코스에서 만나게 되어 기뻤어요:)
역시, 수업도 결석하지 않고 착실하게 참석하신 결과 시험을 한 번에, 그것도 100점 만점 중 97점의 초고득점으로 통과하게 되셨습니다!!
다시 한 번, 합격을 축하해요:)

루비선생님의 시험준비 TIP!

  1. 병리학도 병리학이지만, 강사로서 돌발상황 대처방법을 유심히 공부해보세요~! 특히, 그룹수업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 다친 회원님을 어떻게 케어해드리는지에 대해서도 잘 읽어두세요ㅎㅎ Study Guide에 키워드로 나와있고, 그 부분이 응용되어서 나옵니다!
  2. 조셉선생님의 34가지 동작 순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 가능하면, 이때를 기회삼아 본인의 몸으로 외우는 것이 자격취득 이후에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3. 단어를 보고 뜻을 이해해도 헷갈리니 영어독해를 잘 해두시는 것이 좋아요~ 'Best, Most, Least, Not'과 같은 키워드들을 유심히 보시고, 이 문제의 출제의도가 무엇일까도 생각해 보세요:)

 

합격비결은 철저한 복기! 정민선생님의 NCPT 합격을 축하합니다!


정민선생님은 2023년 버킷리스트가 NCPT 자격취득이였던 만큼, 참 열심히 하셨던 선생님이셨어요! 
끝까지 해내시고 또 이뤄낸 성과, 진심으로 축하하고 또 고생 많으셨어요:)

정민쌤의 NCPT 시험합격 TIP!

  1. '윤리강령' 부분은 대충 읽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윤리 부분을 잘 이해해야 풀 수 있는 문제들이 종종 있으니 내용을 잘 이해해 보세요!
  2. 온라인 시험이 혼자 치루는 시험이더라도 소리내서 읽거나, 조금만 자세를 바꿔도 시험감독분의 주의가 오더라구요.. 문제는 눈으로만 읽고, 편한 자세를 미리 잡아두는걸 추천해요!
  3. 단어만 알면 문제가 잘 읽힐 거라 생각하실 수 있지만, 변형기출된 문제가 많으니 꼭 문맥을 파악하는 능력을 키우셔서 보시는걸 추천해요!

 

 

회원님을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는, 지원선생님의 NCPT 합격을 축하합니다!

지원선생님과도 2023년의 버킷리스트를 함께 달성했어요! 이번 코스를 통해서, 필라테스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고 질환에 대해서도 확실히 인지가돼서 공부하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하시네요:) 하고 나니깐 자신감도 생기구요! 기계처럼 수업하던 일상에 진짜 활력에 도움이 되었다니 참 감사했습니다~!

지원쌤의 NCPT 시험합격 TIP!

  1. 스케줄 조율이나,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할 때, 또 테스팅 센터 관련 이슈로 NPCP본사에 보내는 이메일도 혼자 적기엔 막막할 거예요~그럴땐..원장님께 바로 도움을 요청하세요!ㅎㅎ
  2. Practice Question이 실제 시험에 거의 나오지 않아 놀랐어요. 몇 번 반복해서 계속 풀었었는데, 문맥을 파악해야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많으니 Practice Question은 기본, Study Guide를 심도있게 읽어서 확실하게 이해하는 것을 추천해요!
  3. 병리학을 너무 파고들 필요는 없어도, 기본적으로 적힌 'Precaution & Contraindication'은 잘 정리해서 외우고, 그에 어울리는 필라테스 동작들도 미리 생각해두면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 수현쌤의 NCPT 합격을 축하합니다!

3시간의 시험이 정신적으로 꽤 피로한데, 영어로 문제를 풀려니 많이 힘들었을 거예요. 그래도 끊임없이 도전해서 결국 해냈어요!!
오히려 좋은 것인지(?) NPCP가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자격증서도 새로운 레이아웃으로 받으신 수현쌤! 다시 한 번, NCPT 인증강사가 된 것을 축하해요:)

수현쌤의 시험 합격 TIP!!

  1. 영어 독해가 필수예요. 단어를 영어사전에서 찾아도, 독해가 잘 되지 않으면 질문의 요지가 읽히지 않으니,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영어실력을 꼭 잘 다지시길 바래요!
  2. 어떤 문제가 오답인지 알려주지 않는 시험이라, 어느 한 파트도 흘려읽지 않도록 하세요~! 협회마다 다른 동작 이름이 존재하니 미리 숙지하시고, 조셉의 34가지 동작 순서도 시험 임박할때쯤 차곡차곡 외워두세요!
  3. 정보가 많이 없는 시험이다 보니, 준비하는 것 자체가 막연할 거예요. 그럴 때는 오늘 하루 주어진 일을 잘 해내고, 내일을 잘 계획하면서 컨디션 관리하며 꾸준히 해나가다 보면 됩니다! 앞으로 시험보시게 될 모든 분들을 응원해요:)

     

다음은 여러분들의 차례입니다!
바라는 곳에 길이 있으니, 한번 두드려 보세요 :)

신청하러 가기

첨부파일

공유하기


맨 위로 이동